일상 기록/장소와 맛집

[연제구 맛집] 사또 국밥 - 연산동 로컬 국밥 맛집

범준킴 2023. 12. 9. 19:23
반응형

 

==============================================

 

'사또 국밥'

부산 연제구 월드컵대로 119번길 11

051-861-4361

 

영업시간 : 09:00 ~ 21:00

휴무 매주 일요일

 

연산역 2번출구 근처

 

==============================================

 

 

 

오늘은 추운 겨울날 국밥이 땡겨서 

집근처 국밥집을 검색해서 다녀왔습니다~

 

연산동에 꽤나 국밥집이 많은데

여기는 유투버 츄릅켠님도 다녀갔다고 해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위치는 연산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1분거리에 있습니다. 

 

 

 

 

들어가보니 세월이 느껴지는 정겨운 벽지가보이네요

자리는 좌식과 입식이 있고 편한 자리에 앉았습니다

 

들어가니 혼밥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으시더라구요

가게가 작지않아서 혼밥하기에도 편할 것 같았어요!

 

사또 국밥 메뉴판

 

 

딱 부산 국밥집 메뉴판이네요

감자탕도 같이 팔고있습니다.

 

저희는 순대국밥, 따로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수육도 먹고싶었지만 오늘은 국밥만 주문해보았습니다ㅜ

 

 

 

 

제가 국밥집에서 제일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김치

국밥집에서 김치 맛있으면 그집은 맛집이죠

 

이집은 배추김치는 갓담근 것 같은 아삭 시원한 김치였고

섞박지가 있는데 달~큰하게 국밥과 잘어울려 맛있었습니다

 

 

 

기본 세팅이 나왔구요~

 

순대국밥

 

 

색깔부터가 제가 최근에 먹었던 비주얼이 아닙니다ㅎㅎ

약간 한방맛도 나면서 다대기가 김치맛이 나는건지 제가 부추를 넣고먹어서 그런지

다대기를 푸니까 김칫국 맛이난다? 이런 느낌이였습니다.

아무튼 뭔가 맑은 국물 맛은 아니였지만 든든한 맛이나는 국물이였습니다!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돼지고기가 큼직큼직하게 많이 들어있어서 만족했습니다!

고기가 쫄깃쫄깃 맛있더라구요

오른쪽 사진에 고기도 큼직한거 보세요~

 

 

 

 

순대국밥에는 돼지 두점과 순대가 와방 들어있습니다. 

순대는 특별하게 더 첨가된 그런 순대는 아니라 특별한 맛은 아니였지만

오동통통하니 식혀서 잘 먹었습니다.

 

국물이 그렇게 많은편이아닌데 간이 쎈편이라 먹어보고 새우젓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밥을 넣어서 먹으니 밥이 국물을 흡수해서 마지막에는 꾸덕하니 김치죽맛?

어릴때 할머니가 아플때 해주신 것 같은 맛이 나더라구요 

밥이 국물을 흡수하는게 싫으신 분은 꼭 따로 국밥을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구수한 맛이라 만족을 했는데

좀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마무리는 스타벅스

자허블과 피스타치오 케이크와 함께-

 

 

연산동 '사또국밥'과 함께

든든한 점심이였습니다~

 

https://map.naver.com/p/search/%EC%82%AC%EB%98%90%EA%B5%AD%EB%B0%A5/place/20087499?placePath=?entry=pll&from=nx&fromNxList=true&searchType=place&c=15.00,0,0,0,dh

 

네이버 지도

사또국밥

map.naver.com

 

반응형